행복만들기

155차 봉사후기 및 공지) 2022년 12월 골뱅이무침, 소고기국, 사태찜

행복나눔미소 2023. 1. 10. 17:41

12월에 받은 성탄카드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쓴 카드

사진찍다가

물이 묻어서 글씨가 번졌어요 ㅠㅠ

*

*

12월 봉사는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지는 봉사였습니다^^

 

음식봉사는 일반가정에서 하는 것보다는

좀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하거든요.

캐드펠님의 진두지휘로 하면 

맛도 보장하면서

양도 듬뿍^^

 

그런데

캐드펠님이 봉사에 못오실 상황이라서

저희가 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했습니다.ㅠ

 

12월 봉사참석자: 달달, 레몬민트, 스콜라, 하모니, 미소

 

예전에 사태찜을 했던 경험을 떠올렸지요  ㅎ

 

스콜라님께 소고기무국을 부탁드리고

민트님이 골뱅이소면을 만들기로 ^^

 

****

사태찜은 기름기를 없게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ㅠㅠ

 

코스트코에서 사태를 4.4kg 샀어요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고는 데쳐서 씻고

올리브잎, 통마늘 통후추 넣고

표고버섯의 기둥을 같이 넣고 삶았어요.

(저는 표고버섯 기둥은 안버리고요

양념에 졸이면 맛있어요^^ )


삶은 사태를 양념에 버무려두고
고기삶은 국물은

베란다에서 기름이 굳도록 놔둬요

(더울땐 김치냉장고에 넣어서 식히구요) 

기름이 굳어지길 기다리는 동안에

당근과 무를 잘라서

동그랗게 만들어요.

(시간보내기에 좋아요 ㅎㅎ)

양념에 버무린 고기를 팍팍 삶아서

어느정도 맛이 들으면

국물을 덜어서 

버섯, 당근과 무를 국물에 익히다가

마지막에 밤을 넣고 익힙니다.

(사태찜의 양이 많을때는 따로 해야 

뭉개지지 않거든요)

민트님이 골뱅이소면 재료를 챙겨오면서

간식으로 타코야끼도 사가지고 오셨네요.

스콜라님이

한우로

소고기무국을 준비하면서

소고기배추된장국도 같이 끓이셨어요.

아이들은 소고기무국을

어른들은 소고기배추된장국을 좋아했어요

한쪽에서는 골뱅이소면무침을 준비하고
옆에선 배추전을 준비했어요.

알배추를 사서 간단하게 전을 만들었어요.

 

알배추의 줄기부분에 칼집만 넣고

튀김가루 반죽에 했어요.

골뱅이무침

상차림 완성^^

골뱅이무침에 소면이 빠져서

사진을 새로 직었어요^^

하모니님이 선물을 가져오셨어요.

사진이 아니고

지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카드.

아이들이 식사하는 동안

우리는 방에서 카드고르기 가위바위보^^

진 사람이 먼저 고르기.

**그룹홈에도 

배추전과 사태찜을 전달했습니다.

*

*

광명아우름에

쌀 20키로 3개를 보냈습니다.

쌀은 당진에서 열흘마다 1개씩 도정해서 보냅니다.

 

그리고

안나의집에는 10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

*

**그룹홈과 ###그룹홈에는 

쌀 20키로(전북 김제에서 도정함)와 김치(10만원)를 보내드렸어요.


*

*

"안녕하세요.
블랙커피님께서 
귤 보내주셔서
감사히 잘먹고 있습니다."

*

"봉사에 참여해 주시고,

자랑후원금을 보내주신 82님들과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 주신   82cook회원님께서 차려 주신

"행복한 밥상"입니다.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

자랑후원금★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bn=17&num=3386639                  

 

 

* 156차!!! 모임공지*

 

2023년 1월의 봉사모임은

<보쌈>  진행합니다^^

 

날짜 : 1월 14일(토요일)

매달 2주째 토요일

시간 : 오전 11시 30분
장소 :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52가길 12.  201호)

    자격 : 없음

연락처 : 010-2469-3754 ( 행복나눔미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