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만들기

153차 봉사후기 및 공지) 2022년 10월 쭈삼(쭈꾸미삼겹살)볶음

행복나눔미소 2022. 11. 10. 22:48

*

10월 29일

이태원에서 희생된 분들과 유가족들에게

조의를 표합니다.

*

지금 베트남에서는 

강명구평화마라토너가

바티칸에 계시는 교황님께

한반도의 평화를 위하여

평화미사를 간청드리러 가기위해

달리고 있습니다.

(저는 9월에 수원에서 성남까지 함께 달렸습니다.)

 

강명구씨가 이태원에서 희생된

베트남 여성분의 고향에 찾아가셔서

조문하셨습니다.

 

http://healthtomato.com/view.aspx?seq=1158870 

 

(평화의 섬 제주에서 바티칸까지-21)우리의 애도는 꼭 완성될 것이다

꿈을 찾아 한국에 온지 2년, 21살 앳된 젊음이 스러졌다. 그곳은 나라가 아니었다. 완장 차고 거들먹거리는 사람은 넘쳐났지만 책임지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그날 네가 그렇게 좋아해서 가고

healthtomato.com

한국에서는

체코출신의 정관스님이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위해 

8월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삼보일배를 하고 계십니다.

(우연히 유투브에서 보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0ruSewJICOU 

동영상에 자막으로 소개된

스님의 사이트도 찾아봤습니다

https://sites.google.com/view/grey-pilgrim-kr

 

삼보일배

안녕하세요. 저는 유럽에서 태어나 한국으로 출가한 선종 승려입니다. 저는 이 사진들을 보고 마음이 무척 아펐습니다.

sites.google.com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세상이 좀더 평화롭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을 찾아서 

같이 하고

서로 알려주어야 합니다. 

*

*

*

10월 9일은 쭈꾸미삼겹살볶음을 했습니다.

봉사자: 달달, 블랙커피, 스콜라, 캐드펠, 미소

*

캐드펠님이 준비를 완벽하게 하셔서

바로 요리를 시작했어요.

미소가 쑨 도토리묵이 맛나다고 합니다.

 

쭈삼볶음을 하려면

삼겹살을 잘라서 먼저 볶아요

(저는 봉사하러 가서

요리를 배웁니다)

채소랑 같이 볶는 중인데

사진 중간에 주황색은 호박퓨레랍니다.

호박퓨레를 넣으면

매운맛이 순화(중화?)되면서 더 맛나다고 합니다.

볶아진 쭈삼볶음

아주 맛나요.

**그룹홈에 보내려고 담아둔 것이구요

쭈삼볶음과 도토리묵으로 상을 차렸어요.

아이들이 청귤청을 좋아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라고 했습니다.

**그룹홈에도 

쭈삼볶음과 도토리묵을 가져다 드렸어요.

"안녕하세요 ~
쭈삼불고기 감사히 잘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쭈삼불고기와 함께 
맛있는 저녁 식사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이 도토리묵을 순식간에 먹었다고 하셨네요.

 

*

광명아우름에

쌀 20키로 3개를 보냈습니다.

쌀은 당진에서 열흘마다 1개씩 도정해서 보냅니다.

 

그리고

안나의집에는 10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

*

**그룹홈과 ###그룹홈에는 

쌀 20키로(전북 김제에서 도정함)와 김치(10만원)를 보내드렸어요.

"안녕하세요.
맛있는 김치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매월 이렇게 새로운 김치를 정성껏 보내 주셔서 

아동들의 식사 시간이 즐겁게 되었고 더 풍성해졌습니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편한밤 되세요~^^"

 

*

*

블랙커피님이 **그룹홈에 포도를 보내셨어요.

 

"안녕하세요 ~
날이 갑자기 차가워졌습니다.

잘 계시는지요~
블랙커피님 께서 포도한상자를 보내 주셔서 

아동들이 감사히 즐겁게 잘 먹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즐거운일들만 가득하시길 기도드립니다."

*

"봉사에 참여해 주시고,

자랑후원금을 보내주신 82님들과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 주신   82cook회원님께서 차려 주신

"행복한 밥상"입니다.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

자랑후원금★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bn=17&num=3386639                  

 

 

* 154차!!! 모임공지*

 

2022년 11월의 봉사모임은

<닭안심카레와 생선(달고기)까스 >로   진행합니다^^

 

 

날짜 : 11월 12일(토요일)

매달 2주째 토요일

시간 : 오전 11시 30분
장소 :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52가길 12.  201호)

    자격 : 없음

연락처 : 010-2469-3754 ( 행복나눔미소 )